전체상품목록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SHOPPING CART


현재 위치
  1. Home
  2. /   게시판
  3. /   T-MAGAZINE

T-MAGAZINE

일상의 모든 패션,라이프를 추구하는 트렌드엔 매거진입니다.

게시판 상세
제목 2017-02-02 T-MAGAZINE 29호
작성자 (ip:)
  • 작성일 2018-02-02 13:06:40
  • 추천 추 천
  • 조회수 11
평점 0점

  지난 31일, 하늘에 피처럼 붉고 선명한 달이 떴다. 1982년 이후 35년만의 '우주쇼'다. 영화 '트와일라잇'이 생각나는 음산하지만 아름다운 분위기의 달. 아름다운 뱀파이어를 만나는 신비로운 일이 일어날 것만 같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이 '블러드 문'을 보고자 덜덜 떨며 기다리던 사람이 한 둘이 아니다.


 # '블러드 문'이 뭐지?  블러드 문, 슈퍼 문, 블루 문


  '블러드 문' 즉 '피처럼 붉은 달'을 의미한다. 이 '블러드 문' 현상은 달이 지구의 그림자에 완전히 가려지는 개기월식 현상 때문에 일어난다. 달이 지구의 그림자로 들어가게 되면서 태양빛이 지구 대기에 굴절돼 파장이 긴 '붉은색'만 전달되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라고. 종교적으로는 '종말'을 의미하기도 한다는데 문명의 발달이 이루어지지 않았던 과거에는 정말 '종말'을 떠올릴만 하다.
  이번 개기월식이 더더욱이 특별한 이유는 달이 지구에 가장 가깝게 다가와 크게 보인다는 '슈퍼문'과 한달 동안 보름달이 두번 뜬다는 '블루문'이 겹쳤기 때문. '블루문'이라고 해서 파란달을 생각하면 안된다.


 # 고궁박물원[자금성]의 '블러드 문'  


  중국 베이징의 고궁박물원에서 촬영한 어제 자 '블러드 문' 사진. 옛 영광을 간직한 고즈넉한 궁과 블러드 문의 풍경이 아름답게 펼쳐진다. 사극의 한 장면같은 아름다운 모습으로 현재 SNS에서도 많은 리트윗 수를 받고 있는 중.


 # 일반인들이 찍은 SNS 인증샷  


#블러드문 #블루문 #슈퍼문 #적월 #감성사진 #감성 #달 #moon #개기월식
#1월31일달 #1월31 #1월31일블러드문 #블러드문사진


[코웨이브 조다솜 에디터 j_lovelo@kowave.kr / 사진=한겨레, 고궁박물원(자금성) 공식계정, insta@da_bin_08, ggggggggghw, ju____ni_jj, korean_photolover, peanut_candy83 ]

ⓒ TREND N,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첨부파일 티매거진썸네일(최종).jpg
비밀번호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수정 취소

0 / 200 byte

비밀번호 : 확인 취소

TREND N

@trend_n_official